전체뉴스

창업 아이템 온라인에서 고른다…'언택트 창업박람회' 관심 'UP'

김세형 기자

입력 2021-07-26 16:00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창업 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 대면 중심의 기존 박람회, 상담회 등에 대해 부담을 느끼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재확산에 따라 대면 사업설명회, 창업 박람회 참여가 쉽기 않은 게 사실"이라며 "하이프랜차이즈 등 온라인 창업 박람회를 통해 돌파구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프랜차이즈 온택트 박람회는 연중 진행되는 상설 온라인박람회다. 예비창업자 자가진단, 창업아이템 브랜드관, 프랜차이즈 서플라이어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창업아이템 브랜드관은 정보공개서 기준으로 가맹점 운영지표가 우수한 브랜드들로 입점을 한정하고 있다. 때문에 초보창업자들이 브랜드를 선택할 때, 보다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오프라인 연계 창업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정보 제공하는 것이 경쟁력으로 꼽힌다.

하이프랜차이즈 관계자는 "지속적인 언택트 서비스 개발을 통해 향후 오프라인박람회에 대한 대안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온라인 화상상담 시스템 등을 통한 예비창업자 상담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