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코닥어패럴, 재치가득 레트로 브랜드영상 콘텐츠 공개

이정혁 기자

입력 2021-07-13 15:31

수정 2021-07-13 15:31

코닥어패럴, 재치가득 레트로 브랜드영상 콘텐츠 공개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유튜브 채널 '다다블리'와 함께한 브랜드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MZ세대에게 차트 역주행, 탑골 문화 등 복고 키워드가 선풍적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이번 콘텐츠는 코닥어패럴이 핵심소비층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레트로 감성 특유의 B급 정서를 녹인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한 것.

특히 이번 브랜드 콘텐츠는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인 다다스튜디오의 패션 유튜브 '다다블리' 채널과 함께 하며, 잠시 과거 추억에 젖게 하는 독특한 스토리텔링이 참신하다. 우연히 코닥 포토행사에 참여하게 된 영상 속 남녀주인공들이 갑자기 1980년대 과거로 타임슬립 한 후, 코닥어패럴 모델로 변신한다는 설정이다. 특히 코닥어패럴의 메인 슬로건인 '코닥 모먼트(A KODAK MOMENT™)'를 '이성에게 갑자기 설레이는 순간'으로 엮는 유머 포인트가 돋보인다.

빠른 화면 전환과 '카메라 회사에서 옷을?', '칼라의 중심 코닥에서', '마음이 움직이는 순간, 코닥 모먼트' 등 브랜드가 지닌 헤리티지를 중독성 있는 성우의 문어체 더빙, 옛 서체로 쓴 자막, 소품 등을 영상 속에 재치 넘치게 담았다.

오래된 필름카메라로 촬영한 듯한 빛 바랜 영상까지 복고 컨셉을 섬세하게 살린 독특한 연출력도 눈길을 끈다.

한편, 이번 영상은 1986년 국내에서 온에어한 코닥필름의 실제 광고 '칼라는 코닥'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130여년 역사의 미국 코닥(KODAK)필름의 강점이 바로 '생생한 컬러'에 있다는 점을 은연 중 전달함으로써, 옐로우와 레드 등 풍성한 색채감을 지닌 코닥어패럴 2021여름 신제품 특장점을 위트 넘치게 전달하기 위해서이다.

영상에는 형형색색 코닥 마크가 눈에 띄는 '코다컬러(KODACOLOR) 포켓 반팔티셔츠', 코닥필름으로 촬영한 사진을 담아낸 '뷰파인더 컬러라마 로고 반팔티셔츠' 등 2021 여름신상품이 등장한다.

코믹과 복고감성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코닥어패럴X 다다블리 영상 콘텐츠'는 현재 이번 달 7일 오픈 사흘 만에 종합 조회수7만회를 돌파하였으며, '진심 90년대 같다', '추억 돋네요' 등 온라인 상에서 긍정적인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코닥어패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다다블리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닥어패럴 마케팅부문 총괄 이영미 이사는 "코닥어패럴만의 남다른 헤리티지를 효과적으로 소개함과 동시에 광고가 아닌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싶어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컨셉이 분명한 독창적인 콘텐츠로 M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