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식품업계, 여름철 입맛 돋우는 열대 과일 신제품 열풍

전상희 기자

입력 2021-07-05 08:46

식품업계, 여름철 입맛 돋우는 열대 과일 신제품 열풍
식품업계 여름철 입맛 돋우는 열대 과일 신제품 열풍.

식품업계가 열대 과일에 흠뻑 빠졌다. 아열대 기후를 연상시키는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자 열대 과일을 활용한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는 것. 특히, 새콤달콤한 맛은 물론 비타민 A, C, D 등 영양 성분까지 풍부한 망고를 활용해 더위에 지친 입맛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이국적인 맛의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망바' 그래놀라! 농심켈로그 여름 한정판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

농심켈로그는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국내 시리얼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를 조합한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신제품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는 귀리, 보리, 통밀, 쌀, 옥수수를 오븐에 구운 그래놀라에 달콤한 바나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건바나나칩, 쫄깃하고 새콤달콤한 망고 맛 피스를 넣었다. 담백한 쌀 푸레이크에도 망고 과즙을 더해 인기 조합 '망고 바나나'의 맛을 그래놀라에 완벽하게 구현했다.

농심켈로그는 여름을 맞아 한정판 제품의 첫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의 대형마트에서 여름 한정판 망고 바나나 그래놀라를 최대 2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달콤한 꿀에 빠진 바나나 망고 아이스크림!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7월의 맛 '꿀·바·망'

상콤달콤한 열대 과일에 꿀을 더해 달콤한 풍미를 극대화한 아이스크림도 등장했다. 배스킨라빈스는 7월 이달의 맛으로 열대 과일 망고와 바나나 조합에 꿀이 조화를 이루는 '꿀·바·망(꿀에 빠진 바나나와 망고)'을 출시했다. 신메뉴 '꿀·바·망'은 망고 아이스크림에 꿀을 첨가해 달콤한 풍미를 살린 '허니 망고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바나나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지며 새콤달콤한 맛을 완성했다. 여기에 망고 다이스(Dice, 주사위 모양의 과일 토핑)를 넣어 망고의 맛과 식감도 풍부하게 살렸다. 배스킨라빈스는 '꿀·바·망'을 활용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케이크 등 여러 여름철 신메뉴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 요거프레소는 대표 메뉴인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이용해 열대과일 중에서도 여왕이라 불리는 애플망고로 신메뉴 라인업을 선보였다.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 또한 신제품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를 출시했다.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는 몬스터 에너지가 국내에 6번째로 출시하는 제품으로 망고 과즙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로 달콤하고 이국적인 망고 맛과 부드러운 탄산이 특징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