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K 세븐모바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소비자가 추천하는 알뜰폰 브랜드' 선정

조민정 기자

입력 2021-06-29 13:05

수정 2021-06-29 13:16

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 'SK 세븐모바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1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알뜰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SK 세븐모바일'은 대면조사에서 신뢰 가는 이미지(SK)와 좋은 가성비, 빠른 속도 및 저렴한 가격 등으로 타사 대비 고객 추천 비율이 높았으며, 소셜 조사에서는 친환경, 할인, 혜택, 합리적 요금제 등의 긍정 감정어가 높게 집계돼 알뜰폰 부문 1위에 올랐다.

실제 'SK 세븐모바일'은 알뜰폰 업계 최초로 배송박스부터 포장재까지 다양한 에코 패키지 도입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게도 도움이 되고 비즈니스도 성장하는 상생 모델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불필요한 마케팅비와 유통마진을 줄여 고객 혜택으로 돌려주기 위한 노력과 함께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요금제 출시와 O2O 채널 확대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최근에는 알뜰폰 업계 핵심 가입층으로 떠오른 MZ세대 사이에서 '자급제폰+알뜰폰 유심'이 서로 잘 어울리는 '꿀조합'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이들과 맞춤형 소통을 늘리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소비자들께서 믿고 추천할 수 있는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