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청년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카페오미니 컴커피 급부상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6-24 22:04

수정 2021-06-24 22:05

청년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카페오미니 컴커피 급부상


취업시장이 불안정해지고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이 뜨고 있다. 하지만 초보창업자의 경우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은 브랜드에서 창업을 하는 것은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기 어렵다.





이런 가운데 국내 커피전문점 브랜드 컴커피에서 초보 창업자들도 쉽게 카페를 차릴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눈길을 끈다.



자체공장시스템을 갖춘 컴커피는 배달서비스, 1인창업 매장으로 유명한 TAKE OUT 커피 전문점이다.



커피, 베이커리, 시그니처메뉴 등 소비자들에게 계절에 상관없이 사랑받는 다양한 핵심 메뉴들로 높은 매출을 유지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통한다.



자체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컴커피는 본사가 냉동포장하여 베이커리류와 커피를 가맹점에게 공급하며, 이를 받은 가맹점들이 냉장보관하여 굽거나 해동시키는 방법으로 모든 메뉴를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이에 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시니어 부부 등 초보 창업자들도 원활한 가게 운영이 가능하다.



모든 메뉴를 신속하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어 주문량이 많이 몰려드는 점심, 저녁 시간대에 유리해 매출 상승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전문인력이 불필요하므로 인건비 절감과 고효율 1인창업이 가능해 창업아이템 종류 중 추천받을 만한 것을 찾고 있는 이들의 호응을 얻고있다.



컴커피 관계자는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영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려는 청년, 은퇴 창업 등 초보 창업자들을 위해 간편한 자체공장 시스템을 도입 했다" 라며 "맛있는 신제품 개발에 앞장서 안전하게 물류 공급을 하고 있으니 카페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초보 창업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컴커피는 전화, 홈페이지를 통해 예비 창업자를 위한 상권, 입지분석, 교육 등 창업지원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또한 컴커피는 창업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상담을 하기 때문에 초보창업자는 물론 업종 전환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