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일양약품 '당밸런스원', 1알에 혈당·혈압 등 개선 도움 성분 담아

이미선 기자

입력 2021-06-22 14:34

수정 2021-06-24 09:40

일양약품  '당밸런스원', 1알에 혈당·혈압 등 개선 도움 성분 담아
◇'당밸런스원' 제품. 사진제공=일양약품

서구화된 식습관,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혈당 및 혈압 개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해졌다.



혈당과 혈압의 개선을 위해 운동요법, 식습관 개선과 더불어 여러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여 같이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가운데 최근 한 알로 혈당부터 혈압,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일양당밸런스원'이 주목받고 있다.

일양약품에서 출시한 일양당밸런스원은 바나바잎 추출물, 코엔자임 Q10, 은행잎 추출물, 마리골드꽃추출물을 배합하여 식후 혈당상승 억제와 항산화 높은 혈압의 감소,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고시형 기능성 원료인 바나바잎에는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코로솔산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바나바잎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55-70세 피실험자를 대상으로 인체시험을 한 결과, 바나바잎 추출물을 섭취 후 혈중 포도당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보고된 시험에 따르면 31~75세의 남여 80명에게 1일 2회 총 200mg의 코엔자임 Q10을 12주간 섭취한 결과 수축기 혈압이 약 6mmHg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일양약품 측은 설명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혈당이 높거나, 혈압이 높은 분 또는 혈압 개선과 혈행 개선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극 권장하며, 1일 1회 2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 효과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