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 출시

전상희 기자

입력 2021-06-24 08:11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 출시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단백질을 잘게 쪼개 소화가 편하고,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단백질 흡수까지 챙긴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유아식 연구기술이 접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단백질의 소화가 시작되는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아 소화가 편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코어프로틴 프로 식이섬유'는 기존 '코어프로틴 프로'에 장내 유익균 증가로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썬화이버(Sunfiber)'를 보강한 제품으로 육류 위주의 식습관이나 체중관리 등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만들었다.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썬화이버 식이섬유는 장 환경을 산성으로 변화시켜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나이 들수록 단백질 소화능력도, 받아들이는 흡수능력도 떨어진다. 특히 위에서 소화된 단백질이 흡수되는 장 환경은 매우 중요하다.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는 식이섬유를 섭취해 장에서 영양분이 보다 잘 흡수되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얼마를 먹느냐에 집중하기보다 조금이라도 단백질 소화, 흡수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이 제품에 사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매일유업이 덴마크 1위 유제품 업체인 알라푸드(Arla Foods)로부터 전 세계 독점 공급받는 원료로 세계적인 낙농업 국가 덴마크의 청정지역에서 자연방목해 스트레스가 적은 건강한 소에서 얻은 원유로 만들었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과 함께 소화속도를 고려한 유청단백질, 분리대두단백질을 복합구성해 체내에서 지속적으로 단백질이 이용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양질의 단백질을 고르게 설계해 단백질의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20점 이상(단백질의 영양가를 함유된 필수아미노산의 조성으로 평가하는 방법으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85점 이상이 되어야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대비 141% 이상 충족한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유당은 우유의 20분의 1로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단백질 섭취 시 변비로 고생하거나, 평소 채소나 과일을 통한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좋다.

한편 매일유업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최근에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콘셉트의 신규 BI를 선보이며, 건강관리 브랜드로 영역을 확대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