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AK&홍대 콘텐츠 전문 카페 '모펀', 8월 1일까지 '앙상블 스타즈!!'와 콜라보 진행

김소형 기자

입력 2021-06-21 09:12

수정 2021-06-21 09:12

AK&홍대 콘텐츠 전문 카페 '모펀', 8월 1일까지 '앙상블 스타즈!!…


AK&홍대는 콘텐츠 전문 카페 '모펀'이 오는 8월 1일까지 '앙상블 스타즈!!'와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K플라자가 운영하고 있는 지역친화 쇼핑몰 AK&홍대는 최근 애니메이션 및 게임 콘텐츠 매장을 대거 선보이며 '서브컬처 성지'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서브컬처 매장 중에서도 '모펀'은 단연 인기의 중심에 있다. '모펀'은 외관상으로 커피숍이지만 웹툰, 게임 등의 캐릭터 IP를 기반으로 관련 굿즈와 음료를 판매하는 곳이다. 실제 '모펀'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지난해 8월 오픈했음에도, 목표 매출을 매달 달성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 16일에는 인기 웹툰 '청사과 낙원'과 협업한 이벤트를 진행해 평일임에도 약 400여명의 고객을 운집시킨 바 있다. 뿐만 아니라, 4회차로 진행됐던 이벤트 예약도 빠르게 조기 마감되며 팬덤의 위력을 보여줬다.

'모펀'은 기존에 협업하던 '청사과 낙원' 테마를 종료하고 6월 18일부터 8월 1일까지 인기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와 협업을 진행한다. '앙상블 스타즈!!'는 글로벌 유저 수 1000만 명을 달성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주인공이 유메노사키 학원에서 졸업 후 유명 프로듀서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개성 넘치는 14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49명의 아이돌을 수집 및 육성시킬 수 있으며 섬세한 그래픽과 3D live 게임모드가 특징이다.

AK&홍대 '모펀'은 '앙상블 스타즈!!'와의 콜라보 행사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콜라보 기간 동안 생일을 맞이한 아이돌 멤버들을 위해 특별 생일 메뉴를 운영하며 생일 메뉴 주문 시 해당 아이돌의 렌티큘러 카드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모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 코스터, 홀로그램 일러스트 엽서 등 풍성한 증정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한편,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홍대 지역에 위치한 AK&홍대는 최근 MZ세대를 타깃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그의 일환으로 올 상반기, 리뉴얼 테마를 '취향셀렉샵'으로 정해 그에 맞는 테넌트 구성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서브컬처 매장 중심의 5층과 더불어 4층은 미디어 아트 전시관 '플라워 바이 네이키드'를 입점시켰고 1층에는 이색 맛집으로 유명한 제주항공 기내식 카페 '여행맛(여행의 행복을 맛보다)'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7월 중 정기 구독형 와인숍 '퍼플독'과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바셋'이 오픈 할 예정이다.

AK&홍대 마케팅 관계자는 "모펀과 더불어 AK&홍대에 입점한 다양한 취향셀렉샵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면서 "저희 AK&홍대를 방문한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춘 쇼핑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