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직원 심리진단 및 지원' 시행…이지앤웰니스 2연속 위탁 운영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6-17 18:40

수정 2021-06-17 18:40

한국보육진흥원 '보육교직원 심리진단 및 지원' 시행…이지앤웰니스 2연속 …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유희정)이 오는 21일부터 2차년도(2021) '보육교직원 심리진단 및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보육진흥원에 따르면 '보육교직원 심리진단 및 지원 사업'은 보육교직원을 위한 '마음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육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를 낮추고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1차년도(2020년) 사업에서는 보육교직원 1만여 명이 참여, 심리적 어려움의 원인 파악과 전문가의 심리 상담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되찾고 회복 탄력성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받았다.

한국보육진흥원은 "지난 사업에서 보육교직원의 심리적 위험도를 낮추는데 효과성이 입증된 만큼 2차년도(2021) 사업에서는 수혜 대상을 3만 명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2년 연속 '보육교직원 심리진단 및 지원 사업'의 위탁 운영사로 멘탈헬스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대표 강민재)가 선정됐다.

한국보육진흥원은 오는 21일부터 이지앤웰니스와 함께 현직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검사를 진행, 이지앤웰니스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100만 명의 데이터베이스 자료들과 비교·분석해 개인별 심리분석 결과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보육교직원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실시간 상담예약 플랫폼과 비대면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든지 편리하게 전문가 심리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예상 못한 위기 상황에서 심리적 위험도가 높은 보육교직원을 위해 '24시간 긴급콜 서비스'도 운영된다.

한국보육진흥원과 이지앤웰니스는 "이번 사업으로 보육교직원의 직무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보육업무 환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