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드라마 '라켓소년단' 참신한 떡볶이 PPL 등장 "너네 지금 누구한테 얘기하는거야?"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6-16 15:21

수정 2021-06-16 15:21

드라마 '라켓소년단' 참신한 떡볶이 PPL 등장 "너네 지금 누구한테 얘…


지난 14일(월) 밤 10시 방영된 SBS 월화드라마 '라켓소년단(극본 정보훈, 연출 조영광, 제작 팬엔터테인먼트)' 5회가 순간 최고 시청률 6.9%, 수도권 시청률 6.2%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5회 연속 전체 월화극 1위를 차지했다. 광고지표인 주요 타깃 지표 2049 시청률에서도 3.3%를 기록해 월요일 방송된 전체 프로그램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드라마의 높은 인기와 함께 PPL을 참신하게 녹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예전같이 숨겨서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광고 형식이 아닌, 카메라를 보고 직접적으로 홍보하는 방식을 택한 '라켓소년단'은 아이들의 통통 뒤는 매력으로 휠씬 더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한 것.

대표적으로 라켓소년단에 협찬하고 있는 불스떡볶이는 드라마의 등장하는 젊은 세대들의 소울푸드로 등장하며, 아이들이 떡볶이를 먹으며 속마음을 전하는 장면에 녹여졌다. 다양한 토핑을 선택해 떡볶이를 나만의 커스튬으로 주문해먹을 수 있는 점과, 아이들이 누구나 좋아하는 떡볶이라는 점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면서도 떡볶이를 먹으며 친구에게 고백했다고 밝히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일으켰다.

또한 떡볶이 토핑과 맛에 대한 평가가 이어지는 장면에서 "너네 지금 누구한테 얘기하는거야?"라는 질문에 카메라를 응시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불스떡볶이 관계자 역시 "아이들을 소재로 한 드라마에 떡볶이 브랜드가 접목되면서 더 참신하고 적절한 협찬으로 보여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확산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켓소년단은 배드민턴계 아이돌을 꿈꾸는 '라켓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땅끝마을 농촌에 서 펼쳐지는 열여섯 소년 소녀들의 레알 성장 드라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