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KT-아마존웹서비스, AI·클라우드·미디어 분야 전략적 협력 계약 체결

김세형 기자

입력 2021-06-09 11:41

수정 2021-06-09 11:41

KT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AI, 클라우드, 미디어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 계약(SCA)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양사는 SCA를 바탕으로 양사는 AI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진행한다. B2C, B2B를 아우르는 AI 솔루션과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해 양사의 AI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T는 한국 시장에서 290만명 고객 기반과 호텔, 아파트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 콜센터 운영 노하우에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AI 컨택 센터( AICC)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내놨으며 목소리 인증, 챗봇, 가상상담원 등 다양한 선도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를 기반으로 AWS의 옴니채널(다채널)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와 연계한 다양한 B2B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양사는 KT IDC 및 클라우드와 AWS를 연계한 최적의 클라우드 및 통합 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며, 올 하반기부터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협력 강화를 위한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구현모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기업가치를 높이고 디지코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