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비즈브리핑-Trend] 골프존, 젝시믹스가 화장품을 만드는 이유는?

조민정 기자

입력 2021-06-04 07:53

 골프존, 젝시믹스가 화장품을 만드는 이유는?
◇ 골프존과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협업해 내놓은 뷰티 브랜드 OKAYY의 선크림 제품 모습. 사진제공=시티케이코스메틱스

패션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새로운 먹거리로 화장품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제품 개발 및 론칭이 상대적으로 쉬우면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면서 뷰티업계가 활기를 되찾았다는 점도 화장품 시장 진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스크린 골프 전문기업 골프존은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시티케이코스메틱스와 협업을 통해 골퍼들을 위한 뷰티 브랜드 'OKAYY(오케이)'를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OKAYY 제품은 골프존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며, 이번에 출시된 선 케어 라인 이외에 현재 개발중인 스킨케어 라인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새로운 골프 뷰티 시장을 만들어나가겠다는 구상이다.

양 사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골프가 인기를 끌면서 야외 필드에서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손상에 대한 고민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 뷰티 제품 론칭에 나서게 됐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오케이 컬러풀 썬가드 패치', '오케이 보송 썬가드 스틱', '오케이 빙산수 두피 스프레이' 자외선 케어 3종이다. 야외 골프장에서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및 두피 손상에 대한 우려를 덜어줄 수 있는 필수 선 케어 제품들로 구성됐다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최근 선크림을 출시했다. 신제품 중엔 서핑할 때 사용하기 좋은, 수중 마찰에도 쉽게 녹아내리지 않는 워터프루프 '100스코어 선크림'이 있다. 젝시믹스 레깅스를 입고 야외 스포츠를 즐기는 기존 소비자들을 함께 공략해나간다는 구상 속에, 코스메틱 라인 중 아웃도어용을 먼저 선보인 것.

젝시믹스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젝시믹스 핏스토어 서울 가로수길점과 홍대점, 부산 광복점에 화장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테스트존을 마련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뷰티 제품은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기 때문에 이종산업들이 결합 형식으로 진출하기 적합하다"면서 "인지도 확대와 새로운 이미지 구축, 매출 확대 등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 때문에 이종산업들의 화장품 시장 진출이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