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요즘 뜨는 레포츠 핫템]삼천리자전거, 입문용 로드 자전거 2021년형 XRS 시리즈 출시

이정혁 기자

입력 2021-06-02 07:38

삼천리자전거, 입문용 로드 자전거 2021년형 XRS 시리즈 출시


삼천리자전거가 입문자도 편안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로드 자전거 'XRS 시리즈' 2021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XRS'는 삼천리자전거의 스포츠 사이클링 브랜드 '아팔란치아'의 입문용 로드 자전거 라인업으로, 포장도로를 빠른 속도로 주행하거나 본격적인 장거리 라이딩에 적합한 제품이다.

XRS 시리즈는 XRS16, XRS14D, XRS14 총 3종이다. 주로 장거리 주행에 맞춰 설계된 로드 자전거의 특성에 따라, 장시간 이용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신의 체격에 맞춰 선택 가능한 네 가지 프레임 사이즈로 다양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체적으로 체격이 큰 외국인의 체형을 기준으로 설계된 외산 자전거와 달리,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지오메트리로 입문자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신장 145cm부터 185cm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청소년이나 키가 작은 사람도 자신의 체격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2021년형 XRS는 듀얼 컨트롤 변속 레버를 장착해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도록 했다. 브레이크를 쥔 손으로 변속 레버까지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손쉽고 유연한 변속으로 손의 피로감이 적어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주행 안정성을 위한 부품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저항감을 최소화하는 고급 DDK안장을 장착해 입문자들도 마음껏 속도감 있는 활주를 즐길 수 있으며, 25cm의 넓은 타이어로 안정감까지 더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