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인니 보건부 장관, 아이디병원 방문…메디칼 사업 확대 제안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5-27 10:21

인니 보건부 장관, 아이디병원 방문…메디칼 사업 확대 제안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 부디 구나디 사디킨 등 장관단이 지난 26일 아이디병원을 방문했다. 부디 구나디 사디킨 장관(왼쪽)과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아이디병원이 인도네시아 정부와 의료 사업 협력관계를 논의하고 뷰티 메디컬 사업 제안을 받았다.



이번 인도네시아 정부의 제안은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복지부 장관(Budi Gunadi Sadikin)이 직접 참석했다는 점에서 향후 확장성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부디 구나디 사디킨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 등 장관단은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비롯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미팅, 대웅제약 R&D센터, 제넥신 본사 방문 등 신사업 동력 및 코로나 백신 관련 정재계 인사를 만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병원 중에서는 아이디병원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미팅을 진행했다.

27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정부의 본원 방문은 협력관계 논의, 병원 시설 시찰 등 우수한 아이디병원의 의료 기술을 확인하는 데 맞춰졌다. 특히 아이디병원은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미용 성형 수술과 시술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 이 부분을 집중 체크했다.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 부디 구나디 사디킨 등 장관단은 아이디병원 L층(로비), 15층(라운지 센터)과 16층(글로벌 센터), 8층(입원실), 3층(치과) 등 병원 투어를 진행하고 우수한 의료 서비스와 첨단 시설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로비에 있는 아이디병원 역사관에서는 자체 개발 장비 및 SCI급 논문에 등재한 내용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수술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물어보는 등 면밀히 내용을 확인했다.

아이디병원은 지난 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수리바야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 모델로 현지에 진출해 있다.

아이디병원은 아이디성형외과, 아이디피부과, 아이디치과, 아이디뷰플(쁘띠센터), 아이디플라코스메틱(화장품) 등 국내 미용 기술을 세계화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병원급 의료기관이다. 인도네시아를 포함해 태국, 일본,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도 피부과, 쁘띠센터 등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진출해 있다.

이날 아이디병원을 방문한 인도네시아 정부 인사는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보건복지부차관 로날두스 무주르(Ronaldus Mujur), 보건부 국제협력국장 안드레아노 어윈 등이다.

아이디병원에서는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을 포함한 실무진이 참석해 환영 인사 및 병원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내용을 소개했다.

부디 구나디 사디킨 보건복지부 장관은 "아이디병원의 우수한 의료진과 최첨단 장비, 건물의 디자인 등이 인상 깊었고 좋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인도네시아 뷰티 메디컬 사업에서 아이디병원과 긍정적인 협력 관계가 성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병원장은 "아이디병원을 찾아와주신 부디 구나디 사디킨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한 장관단과 좋은 시간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인도네시아 뷰티 메디컬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