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실내 민간체육시설 고용지원사업 추가 모집' 위해 유튜버 야생마TV 등 지원 사격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5-22 10:00

'실내 민간체육시설 고용지원사업 추가 모집' 위해 유튜버 야생마TV 등 …


유튜버 야생마TV 등의 인플루언서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실내 민간체육시설업체들을 위해 '2021년 실내 민간체육시설 고용지원사업 추가 모집'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실내 민간체육시설 고용지원사업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 시행하는 사업으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실내 체육시설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추가 공고일(5월 17일) 기준 국내 실내 민간체육시설업체에 해당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가 지원 대상이며, 지원 대상 선정 시 트레이너, 코치, 시설 운영 등을 위한 인건비를 종사자 1인당 월 160만 원 지원한다. 체력단련장, 태권도장, 수영장 등의 신고 업종과 요가, 필라테스 등의 자유 업종 모두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코로나19로 고용 여력이 감소한 실내 체육시설업체를 돕기 위한 지원으로, 유튜버 등의 인플루언서들도 사업 참여를 위한 홍보에 참여하고 있다. 유튜버 야생마TV, 양선수의 온라인 PT, 권은진의 애플힙 등의 유튜버를 비롯해 최봉석, 김민수 등 다수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고 있다.

유튜버 야생마TV를 운영하는 주경진 씨의 경우 평소 코로나 피해 극복 소상공인 지원 등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유튜버로, 최근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다. 이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실내 체육시설업체를 돕기 위해 이번 추가 모집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실내 민간체육시설 고용지원사업 추가 모집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고일 이후 실내 민간체육시설 종사자를 재고용 또는 신규 고용하는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다.



실내 민간체육시설 고용지원사업 추가 모집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 또는 고용지원 사업 콜센터 문의로 확인 가능하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