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리윰 필라테스 아카데미, 국내 필라테스 교육기간 최초로 북미지역 진출 성공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5-03 16:41

리윰 필라테스 아카데미, 국내 필라테스 교육기간 최초로 북미지역 진출 성…


-한국의 필라테스 교육, 해외로 뻗어나가다!





프리미엄 필라테스 센터 리윰필라테스(주)EJ H&C(대표 박은주)의 '필라테스 전문 지도자'교육 과정(CPPI)이 국내 최초로 필라테스의 본고장 캐나다 밴쿠버의 MK 스튜디오와 호스팅 센터를 계약을 체결했다.

리윰필라테스 아카데미의 CPPI란 Certified of Professional Pilates instructor의 약자로 필라테스 강사들에게 있어 전문 지식과 신체적 특성 분석을 통한 레슨 구성 능력을 체계적으로 습득시키는 교육으로 전문직 필라테스 강사를 양성하는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 코스이다.

한국 필라테스 교육으로는 최초로 해외인 북미지역에 호스팅 센터를 진출한 리윰필라테스는 서울 강남과 분당 정자동을 거점으로 현재 수도권과 충청권까지 모두 15개의 지점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필라테스 전문 기업으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위축되고 있는 필라테스 시장에서도 필라테스 지도자 교육과 회원유치, 가맹점 사업이 꾸준히 확장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캐나다에서 10년 이상 필라테스센터를 운영중인 MK Studios의 Min Lee(이민경) 대표는 "한국에 많은 필라테스 교육 기관들이 있지만 리윰필라테스 아카데미의 컨텐츠가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하여 이번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필라테스의 본 고장 북미지역에서 한국 필라테스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캐나다 밴쿠버에서의 첫 교육은 리윰필라테스 아카데미 박은주 대표원장이 온라인으로 2021년 5월 11일에 필라테스 기능해부학 교육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리윰필라테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리윰아카데미와 MK Studios는 코로나 팬데믹이 종료되는 시점부터 공동 세미나, 워크샵, 콜라보 교육컨텐츠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교육 연구와 엄격한 브랜드 관리로 계속해서 리윰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신뢰를 얻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