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카카오X카카오커머스, 2021 카카오 클래스 참가자 모집

조민정 기자

입력 2021-05-03 13:45

카카오와 카카오커머스는 전국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창업자들을 위해 '2021 카카오 클래스-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는 올해 카카오 클래스의 전국 확대를 위해 제주와 경남, 대구, 인천, 전남, 충북 등 전국 6개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카카오 클래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단위 참가자 모집과 교육을 진행한다.

'톡스토어 시작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카카오 클래스를 통해 참가자들은 카카오톡 스토어를 직접 개설하고 운영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되며, 단계별 맞춤형 강의와 전문가 노하우를 교육 받게 된다. 강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5월 31일부터 일주일 동안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톡스토어 활용법을 수강할 수 있다.

카카오 클래스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중인 지역 창업자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자에게는 카카오톡 스토어의 이해를 돕기 위한 별도의 온라인 강의가 제공되며 기본과정 수료 후 톡스토어 입점 신청시 선착순 200개 팀은 선심사와 7월에 진행되는 심화과정 참여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 확대의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좀더 쉽게 톡스토어 입점 과정과 마케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 클래스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