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여성 유산균 '락토퀸', 출시 2달 만에 4만포 판매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4-30 14:55

여성 유산균 '락토퀸', 출시 2달 만에 4만포 판매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더작'의 여성질유산균 '락토퀸'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2달 만에 4만포 판매를 달성했다.





더작의 락토퀸이 '질건강유산균', '아연질 산균' 등의 수 많은 여성유산균 제품 가운데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로는 질 건강과 장 건강, 면역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멀티 기능성의 똑똑한 제품이라는 점이 꼽힌다.

락토퀸이 주원료로 사용한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식약처에서 질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질 내 유익균을 증식시키고 유해균은 억제해 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인체 적용 시험에서도 질 건강에 대한 효능이 입증됐다.

건강한 성인 여성 20명에게 리스펙타 유산균을 15일 간 섭취하게 한 결과, 질 내에 서식하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루스, 락토바실러스 람노누스 등의 유익균이 5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질염 지표인 누젠트 점수도 섭취 전 5.09점에서 2.9점으로 감소해 정상 범위까지 개선됐다.

락토퀸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유기농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배양건조물이 함유된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위산과 담즙산에 사멸되지 않고 장까지 도달할 수 있어 유익균의 증식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장내 pH농도를 낮추며, 유해균을 직접 사멸시켜 장 건강에 더욱 높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아울러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도 함유돼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락토퀸에 함유된 아연의 경우 자연물인 건조효모에서 얻은 성분으로, 일반 아연보다 안전하다. 또한 영양소의 대사를 돕는 효소, 조효소 등의 보조인자들이 포함돼 있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도 우수하다.



더작 관계자는 "락토퀸은 리스펙타 유산균과 함께 유산균배양건조물, 아연 등이 함유돼 있어 질, 장, 면역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여성 질건강 유산균 제품"이라며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제조해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