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비즈브리핑-Trend] 가정의 달 맞은 어린이들 겨냥한 '카트라이더' 콜라보 에디션 인기

조민정 기자

입력 2021-04-30 09:41

 가정의 달 맞은 어린이들 겨냥한 '카트라이더' 콜라보 에디션 인기
◇ 블랙야크키즈의 카트라이더 리미티드 에디션. 사진제공=블랙야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업들은 어린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에 한창이다.



이가운데 디지털·스마트 기기에 익숙하고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을 즐기는 아이들 취향을 적극 반영, 폭넓은 인기를 구사하는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에디션이 주목받고 있다.

블랙야크키즈는 넥슨 카트라이더 IP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라인프렌즈와 손잡고 '카트라이더 리미티드 에디션'을 최근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블랙야크의 시즌 테마에 부합한 디자인과 넥슨의 인기 캐릭터인 다오, 배찌를 중심으로 귀엽고 재치있게 구성해 아이들에게 옷 입는 즐거움과 소장 가치를 자극하며 사랑받고 있다.

브랜드 측은 특히 캐릭터들의 얼굴이 강조된 액세서리 아이템들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트라이더크로스백'은 일상생활에서 휴대폰 등 가벼운 소지품을 보관하기에 좋다. 카드나 동전 등을 보관하기 좋은 '카트라이더목걸이지갑' 인기도 높다.

블랙야크키즈 관계자는 "카트라이더 협업 라인이 판매 호조를 보여 기존 매출 목표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이외에 제과업체 크라운제과는 카트라이더 캐릭터와 한정판 백팩 과자 종합선물세트를 내놨다.

카트라이더의 대표 캐릭터 다오와 배찌가 새겨져 있는 책가방 모양의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백팩 안에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스낵, 비스킷, 캔디 등 제품을 골라 담아 알찬 구성을 자랑하는 것. 제공된 백팩은 책가방으로 사용해도 전혀 손색 없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 속 인기 캐릭터 콜라보 제품은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상품 자체에 대한 흥미도도 동시에 끌어올릴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