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체험 팝업 '이케아 랩' 운영 영장…MZ세대 소통 강화

이미선 기자

입력 2021-04-26 13:11

이케아 코리아, 지속가능성 체험 팝업 '이케아 랩' 운영 영장…MZ세대 …
◇이케아 랩 전경. 사진제공=이케아 코리아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중인 지속가능성 체험 팝업 '이케아 랩'을 오는 9월까지 연장 운영한다.



이케아 랩은 2021 회계연도를 '지속가능성의 해'로 지정한 이케아 코리아가 도심에서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 집과 지구의 건강한 미래에 대한 영감을 주고자 지난해 11월 오픈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914㎡ 규모의 단독 2층 건물에서 운영되는 이케아 랩을 통해 보다 접근성 높은 도심에서 홈퍼니싱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케아 숍, 건강한 먹거리로 구성된 메뉴를 선보이는 이케아 푸드 랩,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등 이케아의 새로운 경험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친환경 소재와 생활습관을 알리는 전시, 워크숍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영감을 활발히 공유하고 있다.

이케아 랩 연장 운영은 MZ세대와의 더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이케아 랩이 위치한 성수동은 호기심 많고 창업 정신이 가득한 젊은 세대가 밀집한 지역으로, 이케아 코리아는 이케아 랩을 연장 운영하며 MZ세대와 혁신적인 경험을 시도하고 건강한 지구와 새로운 이케아의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실제 이케아 랩 방문객 4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90%가 이케아 랩을 통해 이케아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86%는 지속가능성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응답했다.

이케아 코리아는 앞으로 이케아 랩에서 단독으로 제공되는 맞춤형 토탈 인테리어 디자인 컨설팅 서비스인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강화, 더 많은 사람들이 만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케아 홈퍼니싱 제품군도 확장하고, 비대면 '이케아 라이브 스트리밍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이케아 랩에서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니콜라스 욘슨 이케아 코리아 커머셜 매니저는 "건강한 지구의 미래를 위해 시작된 '이케아 랩'에 보내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이케아 코리아는 앞으로도 새롭고 혁신적인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 코리아는 이케아 랩의 연장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이케아 랩 방문 사진과 해시태그(#IKEA #이케아랩)를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이케아 기프트 카드가 증정된다. 이케아 랩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이케아 랩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