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김안과병원, 눈 건강강좌 유튜브 생방송 진행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4-26 11:03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비접촉이 일상화됨에 따라 병원들의 건강강좌도 방식이 변화하고 있다. 김안과병원 역시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올해 눈 건강강좌를 유튜브 생방송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8일 오후 3시 30분부터 '백내장'을 주제로 첫 번째 유튜브 생방송 방식의 '해피아이강좌'를 시행한다. 이번 강좌는 각막센터 권영아 센터장이 담당한다.



60대의 50%, 70대의 70%의 발병률을 보이는 백내장은 심해지면 수술로 치료해야 한다. 최근 들어서는 다초점인공수정체, 난시 교정 인공수정체를 사용하여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높이고, 근거리와 원거리를 모두 잘 볼 수 있게 해준다. 권영아 센터장은 강좌에서 백내장의 증상과 원인, 치료법과 주의사항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를 시청하려면 28일 오후 3시 30분에 김안과병원 유튜브 채널 '해피eye 김안과병원'에 접속하면 된다. 김안과병원은 매월 유튜브 생방송 방식으로 해피아이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며, 녹내장, 황반변성, 소아근시 등 주요 안과질환을 다루게 된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