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언리미트-CU, '채식주의 샐러드볼' 출시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4-23 09:57

언리미트-CU, '채식주의 샐러드볼' 출시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의 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가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Be Green Friends'를 지향하는 CU와 함께 100% 순식물성 원료로 만든 '채식주의 샐러드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언리미트 채식주의 샐러드볼 도시락은 CU에서 선보이는 첫 대체육 샐러드 제품으로, 채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100% 식물성 고기와 풍성한 샐러드 원료들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도시락에 활용된 언리미트는 100% 곡물로 만든 식물성 고기로 육류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을 그대로 재현했다. 여기에 현미, 찰보리 등의 곡물 샐러드와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등을 더해 든든하지만 가벼운 한 끼를 완성했다. 패키지 일부는 화학 처리 과정을 없앤 크라프트 종이 재질로 만들어 배출 시 환경 부담을 줄였다.

언리미트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Let's ZERO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탄소 중립(Net Zero)을 목표로 세워 진행하는 언리미트의 중장기 2030 탄소저감 캠페인이다. CU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언리미트는 앞으로도 환경을 위한 가치 소비과 탄소 저감에 동참하는 여러 브랜드와 함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언미리트 관계자는 "맛있게 먹으면서 지구 환경도 생각할 수 있는 양사의 가치를 담은 첫 제품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메뉴를 통해 식물성 고기를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오는 22일부터 CU 서울, 경기 지역 일부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