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지영미 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장종호 기자

입력 2021-04-20 10:49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지영미 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지영미 한국파스퇴르연구소장이 20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지영미 소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영미 소장은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서경원 원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인식 개선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하는 문화 정착을 목표로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말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로 선정된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참여자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등을 통해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릴레이가 진행된다.

지영미 소장은 "이번 캠페인이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우리 어른들의 역할과 책임을 되새기는 의미있는 활동이라 생각해 참여하게 되었다"며,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교통안전 문화가 뿌리 깊게 자리잡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소장은 다음 참여 주자로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사장,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