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생활공작소, 신규 유튜브 채널 월화수목금? 개설

전상희 기자

입력 2021-04-20 08:42

생활공작소, 신규 유튜브 채널 월화수목금? 개설
생활공작소, 신규 유튜브 채널 월화수목금? 개설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2021년 사업 목표인 라이프 콘텐츠 강화를 목적으로 신규 유튜브 채널 '월화수목금?'을 개설하고 지난 19일 오후 '워라밸런스 게임' 첫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기존 생활공작소 유튜브 채널에서 제품 소개 및 가정생활을 위한 살림 팁 등을 전달했다면 '월화수목금?' 채널에서는 라이프 영역을 사회생활로 넓혀 2030 세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본을 지킵니다. 생활을 만듭니다.'라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데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소비자들의 일상생활 전반에 함께하려는 마음을 기획 의도에 담았다. 연봉, 퇴사, 사내 문화, 연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스토리를 담은 생활공작소 자체 기획 및 제작 콘텐츠 워라밸런스 게임 프로그램은 주 1회 업로드된다.

워라밸런스 게임에는 주니어, 시니어, 매니저급의 직장 경력을 가진 3명의 출연진이 등장한다. 출연진들은 워라밸과 관련한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일과 삶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가는 모습을 통해 세대 간 공감을 이끌어 낸다. 특히 하나의 질문에서 주니어급과 매니저급 출연진의 답변이 극명하게 나뉘는 모습에서 재미 요소까지 발견할 수 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하루치 보상을 받는다면 15만원의 돈 또는 연차 1일 중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가?", "꼭 함께 일해야 한다면 일 못하는 후임과 일 떠넘기는 선임 중 누구를 선택할 것인 것?" 등을 포함한 재치 넘치는 질문에 대한 진솔한 답변이 공개됐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일상 곳곳에 함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가정생활을 넘어 직장생활에서도 공감을 느낄 수 있는 생활공작소만의 예능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신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됐다"며 "신규 채널에서는 생활공작소 제품이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대신 직장인, 취준생, 프리랜서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예능 콘텐츠로 소비자들과 보다 긴밀하게 소통하며 일상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