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임직원 워라밸 책임지는 에듀윌 대표 기업문화 '드림데이(주4일 근무제)'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4-14 14:50

임직원 워라밸 책임지는 에듀윌 대표 기업문화 '드림데이(주4일 근무제)'


일주일 중 4일만 근무하고, 3일을 쉬는 주4일 근무제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주4일 근무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대표적인 기업 사례로 꼽힌다.





에듀윌 관계자는 "임직원들에게 꿈 같은 하루를 선물해 준다는 의미의 '드림데이(주4일 근무제)'를 시행 중"이라고 말하며 "임직원들은 매주 본인이 희망하는 하루를 선택해 쉬며 휴식과 개인 업무 처리 등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에듀윌은 주4일 근무제 이슈가 화제가 되기 전인 2019년 6월부터 업계 최초로 주4일 근무제를 전격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 약 2년여간 주4일 근무제를 시행하며, 임직원 만족도는 물론 업무 효율성까지 높아졌다는 것이 에듀윌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에듀윌 관계자는 임직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 중 하나라 근무시간은 줄어든 반면, 임금은 동일하게 유지한 점을 꼽았다. 임직원들의 임금 삭감 없이 주4일 근무제를 시행한 것.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짐은 물론, 임직원 역시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을 위해 조직문화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는 등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생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에듀윌은 근무시간 중 30분의 휴식시간을 부여하는 집중휴식시간 제도와 유연근무제 등을 운영해 임직원들을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이 운영하는 다양한 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채용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