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지구를 위한 환경 캠페인, 러쉬 공병 가져오면 할인해드려요!

전상희 기자

입력 2021-04-07 07:59

러쉬코리아(Lush Korea)가 지구의 달인 4월 한 달간 러쉬의 제품 용기 회수 캠페인 '블랙 팟의 환생'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13년 러쉬코리아는 자사의 제품 공병을 회수하는 '블랙 팟의 환생'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는 빈 블랙 팟 5개를 가까운 러쉬코리아 매장에 반납하면 베스트셀러 프레쉬 마스크 정품 1개(75g, 25,000원)를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블랙 팟은 100% 재활용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용기로, 같은 소재의 라벨을 부착해 재활용이 쉽도록 했다. 수거된 블랙 팟은 세척, 분쇄하여 새로운 블랙 팟으로 재탄생한다.

특히 2021년 4월 한 달간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추가적인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빈 블랙 팟 하나만 반납해도 개당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혜택과 함께 운영하여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한편, '블랙 팟의 환생' 캠페인을 통해 윤리적 가치에 공감하고 지지한다는 '미닝아웃'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었다. 최근 3년 사이에 블랙 팟의 회수율이 늘었기 때문이다. 2020년 한 해 동안 24 만여 개의 블랙 팟을 회수했다. 이는 론칭 시점인 2013년에 비해 537% 성장한 회수율이다.

러쉬코리아 브랜드 매니지먼트팀 박정숙 과장은 "환경을 위한 캠페인에 좀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 수량을 낮췄다"며, "본 캠페인을 통해 자사 제품의 공병 재활용률을 높이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