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네이버 푸드윈도 포우먼 1위' 여성들이 선택한 아연질유산균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4-06 15:48

'네이버 푸드윈도 포우먼 1위' 여성들이 선택한 아연질유산균


최근 다양한 여성 질 유산균 제품 중에서 '아연질유산균'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아연질유산균은 면역력에 대한 걱정을 해소시켜주면서 장 건강 또한 챙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SNS 등에서 여성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커머스 채널인 네이버 쇼핑에 따르면, 약사가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피토틱스의 주력상품인 '피토틱스 옐로우'는 네이버 쇼핑 푸드윈도의 포우먼 부문에서 1위, 면역력 부문에서 1위, 전체 상품에서 1,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만개가 넘는 리뷰가 개제되며 꾸준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토틱스 옐로우 '아연질유산균'의 인기 요인으로는 건강한 한국 여성의 질 세포에서 유래된 특허 MG 균주 4종이 함유된 것이 꼽힌다.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 plantarum) MG989', '락토바실러스 퍼멘툼(L. fermentum) MG901',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L. salivarius) MG242', '락토바실러시 파라카제이(L.paracasei) MG4272' 4종이 포함 된 질 건강 유산균이다. 뿐만 아니라, 여성의 정상적인 면역 강화에 필요한 아연도 포함되어 있다. 아연은 세포 증식과 면역 기능 조절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면역력 증강은 물론 항산화 효소의 안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다양한 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첨가물 부형제 다섯 가지(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이산화규소, 착색료, 합성향료, 감미료)를 제외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의 이러한 강점들에도 월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는 점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가장 큰 이유라고 볼 수 있다. 피토틱스 관계자는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생산자가 직접 유통함으로써 마진을 줄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약사가 설계한 피토틱스 임산부유산균 제품인 '피토틱스 맘스'와 4세대 활성형 엽산으로도 불리는 '메틸엽산'에 이어 여성 난소 건강과 뇌 건강관리에 좋은 '콜린 이노시톨' 등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