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임신준비 엽산 부족을 위한 피토틱스 메틸엽산

김강섭 기자

입력 2021-04-02 13:16

임신준비 엽산 부족을 위한 피토틱스 메틸엽산


지난 23일 약사가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피토틱스 측은 임신준비를 하는 예비엄마와 임산부를 공략할 새로운 제품 메틸엽산(4세대 활성 엽산)을 선보였다.





4세대 활성 엽산은 합성엽산이나 천연엽산과 다른 메틸테트라히드로엽산글루코사민 형태의 엽산으로 엽산의 종류 중에서 체내 흡수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엽산은 세포와 혈액을 생성하고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하며, 엽산 부족이 발생하면 태아의 신경관결손, 이분척추를 발생시킬 수 있는 성분이다.



이 때문에 임신준비를 하는 여성이나 임산부에게 엽산은 신경 써서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로 꼽힌다.



피토틱스 측은 메틸엽산의 주성분으로 합성엽산과 일반엽산이 아닌 4세대 활성 엽산을 선택함으로써 대사되지 않는 엽산(UMFA)으로 인한 부작용의 걱정을 덜어내려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엽산을 섭취 할 때 같이 복용하면 좋은 비타민B12 ( 그 외, B1,B2,B6) 를 함유시켜 체내 에너지 생성에도 신경 썼으며, 부원료로 자궁건강 관리에 좋은 이노시톨을 사용하여 임신준비 하는 여성과 임산부들에게 제격인 상품인 점을 강조했다.





피토틱스 관계자는 '엽산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기는 하지만 전연령이 섭취하기에도 좋다. 일상에 활력이 없는 성인들에게도 메틸엽산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피토틱스는 약사가 설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건강 이라는 슬로건 아래에 창립하여 불필요한 유통과정을 줄여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다가서는 브랜드이다.



또한 피토틱스는 임산부 유산균 제품인 '피토틱스 맘스'와 여성건강과 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콜린이노시톨' 등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위한 제품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주력상품으로는 아연질유래균 '피토틱스 옐로우'가 있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