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박현경 임희정과 꿈의 동반 라운드를…, 갤럭시아SM 선수 NFT 출시[골프소식]

정현석 기자

입력 2021-12-30 14:43

박현경 임희정과 꿈의 동반 라운드를…, 갤럭시아SM 선수 NFT 출시


KLPGA 투어 간판 스타 박현경과 임희정의 NFT가 출시된다.



갤럭시아SM은 30일 두 선수의 NFT 출시 소식을 알리며 NFT거래 플랫폼 메타갤럭시아에서 구매가능하다고 밝혔다.

박현경 임희정의 NFT는 선수들에게 소중한 의미를 지닌 순간을 회화적 기법으로 표현했다.

이번 NFT에는 소유권자에게 선수와 오프라인에서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는 권리가 포함돼 있다. 기존에 발행됐던 스포츠 선수들의 NFT와 차별화 되는 부분이다.

해당 NFT를 구매하게 될 소유자는 해당 선수와 함께 라운드를 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박현경과 임희정의 NFT에는 국내 최고 명문 골프장인 웰링턴CC에서의 18홀 3인(구매자와 구매자 초청인 2명, 3인 그린피, 카트비, 캐디피 포함) 동반라운드 권리가 포함된다.

이렇게 NFT 판매로 발생되는 수익금은 전액 두 선수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박현경의 NFT는 큐레이션 기반의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에서 31일 출시돼 경매방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시작 가격는 1000만원부터다.

임희정의 NFT는 2022년 1월 중 출시 예정이다. 메타갤럭시아는 지난 11월 배구스타 김연경의 첫 NFT를 발행해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아트, 럭셔리 등 다양한 분야의 NFT들을 연일 완판하며 국내 NFT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박현경은 올해 1승을 포함해 KLPGA 톱10에 14차례 이름을 올리며 프로 데뷔 후 최고 성적을 기록했고, 팬카페 회원들과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임희정은 올해 1승을 포함해 상금랭킹 2위를 기록했다. 2021 KLPGA 대상 시상식에서 100% 팬투표로 결정되는 '2021 KLPGA 인기상'을 수상했다.

갤럭시아SM 이반석 대표는 "이번 NFT 발행은 흔히 접할 수 없는 프로선수들과 대중들이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새로운 방식으로 스포츠산업에 도입시키는 대표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