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솔샤르 감독 "바린 영입한 이유? 지난 10년 동안 그가 이룬 것 보면 알 것"

이동현 기자

입력 2021-08-21 01:31

솔샤르 감독 "바린 영입한 이유? 지난 10년 동안 그가 이룬 것 보면 …
사진= 맨유 SNS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라파엘 바란을 영입한 이유를 밝혔다.



맨유의 이번 여름 이적시장은 성공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약점으로 지적되던 오른쪽 날개와 매과이어의 파트너를 각각 제이든 산초와 라파엘 바란을 영입해 보강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바란의 영입으로 맨유는 리그 최고 수준의 중앙 수비진을 보유하게 됐다. 바란은 매과이어의 약점으로 꼽히던 스피드를 커버할 수 있어 퍼디난드-비디치와 같은 레벨의 수비진을 구축할 것으로 전망된다.

솔샤르 감독은 20일(한국시각) 사우샘프턴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바란 영입을 원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지난 10년동안 축구를 봐왔다면, 그가 선수 생활을 해오면서 이룬 것들이 우리가 그를 영입한 이유다"고 답했다.

또한 솔샤르 감독은 "바란이 경기장에서 퍼포먼스를 보여준 이후로, 경기장 밖에서의 태도 및 행동은 내게 그가 맨유 선수라는 것을 말해준다. 그리고 우리는 그가 맨유의 느낌을 갖도록 설득해냈다"며 "그가 레알 마드리드로 간 후에도 그의 마음 한 켠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맨유에 대해 약간의 감정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우리는 분명히 그에 대해 오랜 세월 생각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바란은 세계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으로 꼽힌다. 2011년 RC 랑스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한 후 10년간 주전 센터백으로 활약한 바란은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리그 우승 3회를 포함 총 18개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솔샤르 감독은 "그의 챔피언스리그 우승 기록과 월드컵 우승, 이 모든 것들이 그의 클래스다. 그는 빠르고 강하며, 공중전에도 능하고 양 발을 사용해 플레이 할 수 있다"면서 "그에 관한 모든 것은 인상적이다"라며 바란을 극찬했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