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외데고르 영입' 아르테타 "경험 많고 특별한 재능 보유한 선수, 기쁘다"

이동현 기자

입력 2021-08-21 00:19

'외데고르 영입' 아르테타 "경험 많고 특별한 재능 보유한 선수, 기쁘다…
사진= 아스널 홈페이지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아스널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마틴 외데고르 영입에 대해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아스널은 20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외대고르를 레알 마드리드로부터 완전 영입했다"며 "아스널의 모든 구성원들은 외대고르의 복귀를 환영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시즌 레알 마드리드에서 주전에서 밀린 외데고르는 출전 기회를 원했다. 결국 지난 겨울이적시장을 통해 최악의 부진을 겪고 있던 아스널로 이적했다. 외데고르는 아스널의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주며 주전 자리를 꿰찼다. 이에 아스널은 외데고르의 완전 영입을 추진했다. 한동안 이적료에서 합의를 보지 못해 협상이 이뤄지지 않는듯했지만, 아르테타 감독은 그토록 원하던 외데고르를 품에 안았다.

같은 날 아르테타 감독은 오는 23일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첼시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외데고르 영입에 대한 질문에 "그는 지난 시즌 많은 것을 가져왔다. 그는 우리는 더 나은 팀으로 만들었고, 우리는 더 많은 옵션, 대안, 창의성 그리고 이 구단에 기준이 될 수 있는 선수가 필요했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여전이 어린 사람이지만, 여러 클럽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 그는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에 대해 특별한 재능을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구단의 노력 그리고 외데고르를 완전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외데고르는 첼시전 출전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아스널은 "규제 절차 및 비자 요구 사항이 완료되어야 한다. 외데고르는 첼시전에 나설 수 없을 것이며, 우리는 비자가 해결되길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