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유로파 결승전 솔샤르의 선택, '부상' 매과이어는 있는데, '이 선수'가 없다?

이원만 기자

입력 2021-05-25 19:14

유로파 결승전 솔샤르의 선택, '부상' 매과이어는 있는데, '이 선수'가…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끄는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최후의 선택'을 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데려갈 26명의 스쿼드를 발표한 것. 발목 부상 여파로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해리 매과이어는 스쿼트에 들어갔다. 하지만 공격수 앙토니 마르시알이 전격 제외됐다.



영국 대중매체 익스프레스는 25일(한국시각) '맨유가 유로파리그 결승전 26명 출전 명단을 확정했다. 매과이어는 포함됐지만, 거물이 제외됐다'고 보도했다. 현지 매체들도 마르시알의 제외를 의외의 결정으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맨유는 27일 폴란드 그다인스크 미에이스키 스타디움에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비야레알과 유로파리그 우승을 놓고 격돌한다. 2017년 이후 두 번째 유로파리그 우승을 노리고 있다. 4년 전 맨유가 우승할 당시 지휘봉을 잡은 건 얼마 전 토트넘에서 해임된 조제 무리뉴 감독이었다. 당시 마르시알이 교체 투입돼 우승에 기여한 바 있다.

하지만 솔샤르 감독은 이번에는 마르시알을 제외했다. 대신 팀의 주장인 매과이어를 넣었다. 매과이어는 사실 경기에 나오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발목 부상으로 지난 4경기에 빠지며 컨디션을 조율했다. 출전한다면 맨유에 큰 힘이 될 수 있다. 유로파 결승전 당일에는 23명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선발 11명 외에 12명의 교체후보가 이름을 등록한다. 여기서 최대 5명까지 교체 출전할 수 있다. 만약 매과이어가 끝내 출전하지 못하면 10대 유망주 솔라 쇼레티레(17)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맨유 유로파 결승 원정 26인

골키퍼(4)=다비드 데 헤아, 딘 헨더슨, 리 그랜트, 나단 니숍

수비수(8)=에릭 바이, 빅토르 린델로프, 해리 맥과이어, 루크 쇼, 알렉스 텔레스, 악셀 튀앙제브, 아론 완 비사카, 브랜든 윌리엄스

미드필더(9)=아마드, 브루노 페르난데스, 프레드, 다니엘 제임스, 후안 마타, 네마냐 마티치, 스콧 맥토미니, 폴 포그바, 도니 반 더 베이크

공격수(5)=에딘손 카바니, 안토니 엘란가, 메이슨 그린우드, 마커스 래시포드, 숄라 쇼레티레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