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부른다고 갈까' 무리뉴, 로마 구단에 토트넘 호이비에르&다이어 잡아달라 요구했다

노주환 기자

입력 2021-05-06 00:23

more
'부른다고 갈까' 무리뉴, 로마 구단에 토트넘 호이비에르&다이어 잡아달라…
호이비에르와 무리뉴 감독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AS로마 사령탑에 선임된 조제 무리뉴 감독이 토트넘 선수 영입을 구단에 요구했다고 이탈리아 매체가 보도했다.



무리뉴 감독은 4일 밤(한국시각) 전격적으로 이탈리아 세리에A 명문 AS로마 지휘봉을 잡기로 했다. 지난달 중순 토트넘 사령탑에서 경질된 후 한달도 채 지나지 않아 바로 재취업했다.

이탈리아 매체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의 보도에 따르면 무리뉴 감독은 로마 구단에 호이비에르(26)와 다이어(27) 영입을 추진해달라고 요구했다는 것이다. 미드필더 호이비에르와 센터백 다이어는 무리뉴 감독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선수들이다.

덴마크 국가대표인 호이비에르는 지난해 여름 사우스햄턴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무리뉴 감독이 토트넘에서 첫 번째 영입한 선수다. 둘의 관계는 무척 좋았다. 신뢰관계였다. 다이어의 경우는 센터백으로 자리를 잡았다. 다이어 역시 무리뉴 감독에 대한 신뢰가 두터운 선수로 평가받았다.

호이비에르는 토트넘 구단과 2025년 6월말까지 계약돼 있다. 다이어는 2024년 6월말에 계약이 끝난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