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1골-1도움' 손흥민, EPL 선정 '이주의 팀' 포함..."깔끔한 마무리 능력 보여줬다"

이동현 기자

입력 2021-05-05 03:06

'1골-1도움' 손흥민, EPL 선정 '이주의 팀' 포함..."깔끔한 마…
사진= EPL SNS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셰필드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EPL 사무국은 5일(이하 한국시각) 공식 채널을 통해 2020~2021시즌 EPL 34라운드 '앨런 시어러의 이주의 팀'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지난 3일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전에서 왼쪽 윙포워드로 선발 출전했다. 전반전 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손흥민은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후반 15분 역습 상황에서 빠른 스피드로 수비수를 벗겨낸 후 베일에게 패스했다. 공을 받은 베일이 왼발로 마무리해 도움을 올렸다. 손흥민은 2시즌 연속 10골 10도움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이어 후반 31분 베르바인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수비 한 명을 제친 후 오른발 슈팅으로 셰필드의 골망을 갈라 자신의 리그 16호 골을 터트렸다.

앨런 시어러는 "베일의 2번째 골을 만드는 과정에서 위협적인 모습 그리고 중거리 슈팅으로 깔끔한 마무리 능력(clinical finishing ability)을 보여줬다. 그는 다른 골도 넣을 뻔 했다"라며 손흥민의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손흥민과 함께 빼어난 활약을 선보이며 토트넘의 승리를 이끈 가레스 베일과 세르지 오리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미카일 안토니오(웨스트햄), 카이 하베르츠(첼시), 페르난지뉴, 벤자민 멘디(이상 맨시티), 제임스 워드-프로즈(사우샘프턴), 조니 에반스(레스터 시티), 루이스 덩크(브라이튼), 저메인 픽포드(에버튼)가 뽑혔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