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북한 축구 A대표팀 방한 거부, AFC에 카타르월드컵 2차예선 불참 통보

노주환 기자

입력 2021-05-03 17:50

북한 축구 A대표팀 방한 거부, AFC에 카타르월드컵 2차예선 불참 통보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북한 축구 A대표팀이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예선을 위한 방한을 거부했다.



북한이 6월 한국에서 열릴 예정인 2022년 카타르월드컵 예선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아시아축구연맹(AFC)에 전달했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북한축구협회가 지난달 30일 AFC에 공문을 보내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북한은 코로나19에 대한 우려 때문이라고 한다.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은 코로나19로 지난해부터 중단됐다. 팀별로 총 8경기 중 3~4경기씩 남았다. 북한은 한국 투르크메니스탄 레바논 스리랑카와 아시아 2차 예선 H조에 속해 있다.

중단됐던 2차예선은 홈 앤드 어웨이가 아니라 한 지역에 모여 치르기로 했다. 우리나라는 H조 예선전을 유치했다. 한국은 투르크메니스탄전(6월 3일), 북한전(7일), 스리랑카전(11일), 레바논전(15일) 순으로 치른다. 한국은 2019년 10월 평양서 치른 북한과의 원정 경기서 0대0으로 비겼다. 앞서 북한은 7월 일본 도쿄올림픽 불참 결정도 내렸다.

AFC는 북한축구협회에 이번 불참 결정에 대해 재고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한다. 북한이 결정을 뒤집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