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코로나에도 시즌 티켓 사는데 또 돈내라고?' 36팀 체제로 변경하려는 UCL, 팬들은 '결사 반대'

박찬준 기자

입력 2021-04-17 08:10

'코로나에도 시즌 티켓 사는데 또 돈내라고?' 36팀 체제로 변경하려는 …
AFP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무모한 계획을 당장 포기하라!"



팬들이 뿔났다. 유럽챔피언스리그 포맷 변경안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대회'로 불리는 유럽챔피언스리그는 변화의 기로를 맞았다. 당초 32개팀이 나섰던 기존과 달리 2024년부터 36팀 체제로 변경을 준비 중이다. 19일 유럽축구연맹 집행위원회에서 결정이 난다.

빅클럽들은 지속적으로 출전팀과 경기수를 늘리자고 주장했다. 현 포맷에서는 조별 4팀씩 8개조로 조별리그를 거친 뒤 16강부터 홈 앤 어웨이로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125경기 체제였다. 하지만 36팀 체제로 변경시 팀당 10경기를 더 치를 수 있다. 총 225경기로 늘어난다. 이 경우 빅클럽 입장에서는 더 많은 수익을 담보할 수 있다.

하지만 팬들의 생각은 다르다. 아약스,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등이 포함된 17개팀 서포터스 연합은 유럽 클럽 연합에 공식 서한을 보내 "이 같은 계획은 부자 구단과 나머지 구단 사이의 격차를 더 크게 만들고, 국내 리그 일정을 망치고, 팬들에게 더 많은 돈과 시간을 희생하게 한다"며 "우리는 지난 1년간 경기장에 가지도 못해도 시즌권을 구입했다. 팬들이 더이상 볼모로 잡힐 수는 없다. 유럽챔피언스리그 포맷 변경이라는 이 무모한 계획을 포기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