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FC서울 vs 서울이랜드, '서울 더비' skySports 생중계, 해설은 이주헌-박종윤 콤비

노주환 기자

입력 2021-04-14 15:03

FC서울 vs 서울이랜드, '서울 더비' skySports 생중계, 해설…
사진제공=프로축구연맹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14일 오후 7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지는 2021년 하나은행 FA컵 3라운드 FC서울과 서울이랜드FC의 맞대결이 축구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skySports)에서 생중계된다.



두 팀의 맞대결은 서울이랜드FC 창단 후 7년 만에 성사된 '서울 더비'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랜드는 FA컵 2라운드에서 송월FC를 5대0으로 꺾고 3라운드에서 FC서울을 만나게 됐다.

올 시즌 FC서울은 K리그1 4위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이랜드FC는 K리그2에서 2위를 달리고 있다.

'서울 더비'의 현장 분위기를 생생히 전달하기 위해, 올해부터 축구전문채널로 재출범한 스카이스포츠가 나섰다. 오늘 경기의 해설진은 올 시즌 K리그 중계방송에서 명쾌한 해설과 재치 있는 입담을 자랑하는 이주헌 해설위원과 박종윤 캐스터 콤비가 담당한다.

연맹은 2018년 'K리그 중계방송제작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2019시즌부터 K리그2 전 경기와 K리그1 일부 경기를 직영 제작하여 중계하고 있다. 이번 FA컵 중계 역시 해당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시청자들에게 품질 높은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대전과 수원의 '축구수도 더비'는 생활체육TV를 통해 안방을 찾는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