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EPL기자회견]무리뉴 "손흥민 왜 어시스트하려는지 모르겠다. 슈팅했어야"

이건 기자

입력 2021-04-05 05:51

무리뉴 "손흥민 왜 어시스트하려는지 모르겠다. 슈팅했어야"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세인트제임스파크(영국 뉴캐슬)=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조세 무리뉴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의 결정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토트넘은 4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뉴캐슬 세인트제임스파크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0라운드 경기에서 2대2로 비겼다. 2-1로 이기고 있던 후반 40분 결국 동점골을 얻어맞고 말았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과 라멜라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손흥민은 이날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투입됐다. 후반 33분 좋은 찬스를 맞이했다. 2선에서 손흥민에게 좋은 패스가 들어왔다. 손흥민은 볼을 잘 컨트롤했다. 그리고 케인에게 패스했다. 그러나 이 볼은 수비수에게 걸리고 말았다. 무리뉴 감독은 이 장면을 지적했다.

경기 후 무리뉴 감독은 "쏘니(손흥민)가 왜 어시스트를 하려고 했는지 모르겠다. 그는 볼을 잡은 뒤 슛을 해서 골을 넣었어야 했다"고 말했다. 이타적인 플레이가 아쉬웠다는 뜻이었다.

무리뉴 감독은 이어 라멜라도 꼬집었다. 후반 39분 역습으로 향하던 상황이었다. 손흥민이 볼을 낚아챈 뒤 최전방으로 뛰어들었다. 그리고 라멜라에게 패스했다. 라멜라는 볼을 끌었다. 반대편으로 들어가던 은돔벨레에게 패스를 주면 골키퍼와 맞서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그러지 않았다. 볼을 끌다가 어쩔 수 없이 케인에게 줬다. 케인의 슈팅은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무리뉴 감독은 "라멜라가 은돔벨레에게 간단히 패스를 했어야 했다"고 아쉬워했다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