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전산마비' 박위, 일어나 걷기 성공… ♥송지은도 응원한 '기적의 재활'

이우주 기자

입력 2024-02-13 08:46

'전산마비' 박위, 일어나 걷기 성공… ♥송지은도 응원한 '기적의 재활'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전신마비 유튜브 박위가 재활 로봇의 도움으로 걷기에 성공했다.



박위는 13일 "위 일어난다!"는 글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재활 중인 박위의 모습이 담겼다.

박위는 보행을 돕는 재활 로봇인 워크봇을 이용해 천천히 걷는 모습. 기구를 착용하고 자연스럽게 걷는 자신의 모습에 박위도 흐뭇하게 미소 짓고 있다.

이에 팬들도 열광했다. 팬들은 "꼭 일어나 걷길 기도하겠다", "기적이 일어나길 바란다"며 박위의 재활을 응원했다. 공개 연인 송지은 역시 "위캔두잇!"이라며 센스 있게 박위를 응원했다

한편, 박위는 건물 추락 사고 후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다. 유튜브 채널 '위라클'로 활동 중인 박위는 시크릿 출신 송지은과 지난해 12월 공개 열애를 시작해 화제가 됐다.

열애를 밝힌 후 박위는 "송지은 씨는 저희 회사와 함께 하는 게 맞다"며 "메일로 송지은 씨 섭외 연락을 주시면 저희들이 연락을 드리겠다. 제가 지은이랑 함께 할 콘텐츠도 기대해달라"고 송지은과 일도 사랑도 함께 하는 근황을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