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 죄수번호4421·구치소 초밥? '살인자ㅇ난감' 이재명 연상 논란에 "사실무근"

문지연 기자

입력 2024-02-12 10:09

more
 죄수번호4421·구치소 초밥? '살인자ㅇ난감' 이재명 연상 논란에 "사…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살인자ㅇ난감' 속의 등장인물 중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연상하게 하는 인물의 등장에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에 등장하는 한 인물이 이재명 대표를 닮았다는 글이 게재됐다. 이재명 대표와 닮았다고 지목이 된 인물은 재력을 이용해 각종 비리를 저지르는 형정국이란 인물. 형정국은 백발의 머리카락을 뒤로 빗어 넘기고, 검은테 안경을 쓴 모습으로 이재명 대표와 비슷한 외모를 가졌다는 이야기가 이어졌다.

또 형정국은 구치소에서 초밥을 먹고, 죄수번호 4421번을 달고 있는 모습. 이에 네티즌들은 이재명 대표의 부인이 법인카드를 이용해 초밥을 결제했다는 의혹을 연상하게 만들며, 죄수번호는 대장동 개발사업 시행사가 챙긴 수익인 4421억 원과 닮았다고 지적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이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며 모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특히 게시글에는 해당 배역을 연기한 배우가 이재명 대표와 외면적으로 닮았다는 이야기가 있었으나, 넷플릭스는 모든 것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부인한 상태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 꼬마비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 등이 출연해 지난 9일 공개됐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