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106만 유튜브 '핫도그TV' 'IISF' 일상 콘텐츠 대상 수상

문지연 기자

입력 2021-12-23 16:57

106만 유튜브 '핫도그TV' 'IISF' 일상 콘텐츠 대상 수상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유튜브 채널 '핫도그TV'가 'IISF' 일상 콘텐츠 대상을 수상했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 테크노파크와 OBS 경인TV가 공동주관 하는 '2021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이하 IISF) 일상 콘텐츠 부문에서 유튜브 채널 '핫도그TV'가 일상 콘텐츠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18년 시작되어 올해 4회째를 맞는 IISF는 2021년 12월 11일~12일에 진행됐으며 핫도그TV, 도티, 지기TV 등 대형 크리에이터들의 강연, 부스, 투어로 구성되었다. 핫도그TV는 12일 메인 강연 스테이지를 맡아 '기획과 실행'이라는 주제로 관람객에게 5년 동안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담은 노하우를 전했다.

구독자 106만 명을 보유한 핫도그TV는 친구 관계인 네 명의 크리에이터가 일상에서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핫도그 시트콤', '사장놈', '팩트폭행' 등이 있으며 자사 채널 '핫도그STUDIO', '핫도그월드'를 통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핫도그TV의 정재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이 상을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발전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며, 구독자들을 위해 더 재밌고 유익한 영상을 만들겠다"고 대상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유튜브 채널 핫도그TV는 2021년 12월 18일 메인 콘텐츠 '핫도그 시트콤'의 새로운 시리즈인 '핫도그 술트콤'을 런칭하여 방영 중이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