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2021 트위터로 입증된 K컬쳐의 위대함…BTS 언급 인물 1위·'오겜' TV쇼 3위

이승미 기자

입력 2021-12-12 14:06

수정 2021-12-13 12:00

more
2021 트위터로 입증된 K컬쳐의 위대함…BTS 언급 인물 1위·'오겜'…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2021년을 강타한 K컬쳐. K컬쳐의 위대함은 트위터를 통해서도 고스란히 입증됐다.



트위터 측은 최근 '#OnlyOnTwiter'(오직 트위터에서만)이라는 해시태그로 2021년을 결산, 발표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2021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인물' 1위가 방탄소년단인 것으로 나타났다. K팝을 넘어서 '21세기의 팝 아이콘'으로 평가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AMA)에서 아시아 가수 최초로 대상인 '올해의 가수상(Artist of the Year)을 수상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방탄소년단의 위엄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순위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방탄소년단 관련 트윗이 3개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5위 안에 포함된 것. 지난 3월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미국에서 반아시아 범죄가 기승을 부리자 BTS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Stop Asian Hate'(아시안 증오를 멈춰달라)는 성명서가 전 세계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순위 1위에 올랐고, 방탄소년단이 10주동안 1위를 기록할 당시 빌보드 핫 100 차트 트윗과, 방탄소년단은 단독 공연 소식을 알린 그래미어워즈의 트윗이 각각 3위와 5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 뿐만 아니라 올해 K영상 콘텐츠의 힘도 대단했다. 전 세계에 달고나 열풍을 불러오고 이정재·정호연을 단숨에 글로벌 스타로 만든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TV프로그램 3위에 랭크됐다. 방탄소년단의 자체 콘텐츠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인 '인 더 숲'도 8위에 올랐다. 촬영중에 출연중인 20대 여성이 성폭행 당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방송돼 논란이 됐던 브라질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빅 브라더 브라질'(Big Brother Brasil)이 1위, 일본 애니메이션 시리즈 '주술회전'(JUJUTSU KAISEN)이 2위에 이름을 올렸다.K스포츠 선수의 인기도 트위터를 통해 고스란히 드러났다. 도쿄올림픽에서 빛나는 활약을 보여준 '월클' 배구선수 김연경과 양궁 금메달리스트 안산이 각각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여성 스포츠 선수 순위 1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