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공식] '술꾼도시여자들-뒤풀이 2편' 공개.."식지 않는 인기"

문지연 기자

입력 2021-12-10 14:17

 '술꾼도시여자들-뒤풀이 2편' 공개.."식지 않는 인기"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술꾼도시여자들'이 스페셜 콘텐츠를 공개한다.



티빙은 10일 '술꾼도시여자들-뒤풀이 2편' 코멘터리 영상을 독점 공개한다. 이번 코멘터리 영상은 이선빈-한선화-정은지-최시원 배우가 직접 출연, 본인들의 캐릭터 분석은 물론, 본 방송만으로는 알 수 없는 준비 과정과 촬영 현장 비하인드를 전격 공개한다.

특히, 주연 4인방은 '와이어 없이 찍은 편의점 신 액션 장면', '깻잎 키스 신의 숨겨진 디테일', '찐텐으로 보여준 욕 배틀 신', '화제의 댄스 배틀 장면', '100% 애드리브로 탄생한 술 자리' 등 명장면 탄생 비화를 속속들이 공개한다. 또한 특별 출연으로 열연한 김지석, 박영규, 조정치, 이특에 대한 촬영 비하인드와 감사 인사도 전한다.

지난 '술꾼도시여자들-뒤풀이 1편'은 '술꾼도시여자들' 최종화 공개 직전 온라인을 통해 팬들과 라이브로 진행된 '랜선 회식'의 하이라이트로 구성된 콘텐츠로, 술자리 게임, 1:1 질문 타임 등 실제 회식을 진행하는 분위기를 통해 마치 드라마에 참여하고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 영상이다.

배우들의 찐친 케미로 '술꾼도시여자들' 본편에 대한 향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술꾼도시여자들-뒤풀이' 1, 2편은 티빙 가입자라면 누구나 시청가능하다.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은 미깡 작가의 다음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동갑내기 세 친구의 우정을 그린 작품으로, 티빙 역대 주간 유료가입 기여 수치 1위를 기록하며 4분기 최고 히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8일에는 유튜브에 공개한 83개의 공식 클립 영상 조회수가 6,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술꾼도시여자들'은 마지막화 공개 이후에도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술꾼도시여자들'은 기획단계부터 MZ세대를 겨냥한 만큼 재가공될 수 있는 중독성 있는 명장면이 드라마 곳곳에 숨겨져 있다"며, "현실 우정, 직장인의 애환, 술자리 풍경 등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온라인에서 공유되며, 하나의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이 '술꾼도시여자들'의 식지 않는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빙은 지난 해 10월 CJ ENM으로부터 분할하여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후 '여고추리반', '환승연애', '술꾼도시여자들' 등 화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OTT 환경에 맞는 자유로운 소재를 발굴하고, 웹툰, 웹소설 등 토종 IP를 적극 발굴하여 흥행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국내 대표 OTT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