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이슈]'오징어게임', 2021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TV쇼 1위…종합 검색어 9위

이승미 기자

입력 2021-12-09 09:40

수정 2021-12-09 11:06

more
'오징어게임', 2021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TV쇼 1위…종합…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2020년 전 세계인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드라마는 단연 '오징어 게임'이었다.



구글이 최근 발표한 '2021 올해의 검색어'에 따르면 2021년 전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TV쇼는 한국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오징어 게임'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징어 게임'은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싱가포르 등 대다수의 나라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드라마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TV쇼 검색 순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종합 검색어 종합 순위 9위에 랭크됐다.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포함해 종합 순위에 랭크된 영상 콘텐츠는 '오징어 게임'이 유일해 '오징어 게임'를 향한 전 세계적인 엄청난 인기를 실감케 했다.'오징어 게임'에 이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TV쇼 2위는 1800년 런던 사교계를 배경으로 한 화끈한 로맨스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브리저튼'이 차지했고, 디즈니+를 통해 공개된 첫번째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드라마 시리즈인 '완다 비전'이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코브라 카이'와 디즈니+ 오리지널 '로키'가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드라마 순위 1위와 5위 모두 OTT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가 차지, OTT플랫폼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케 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영화는 마동석의 첫번째 할리우드 진출작이자 올해 세번째 개봉한 MCU 영화인 '이터널스'였다. '블랙 위도우', '듄', '샹치와 텐링즈의 전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레드 노티스'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올해 개봉한 MCU 영화 세편이 모두 5위권 안에 안착, MCU 영화에 대한 여전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한국에서는 '오징어 게임' 에 이어 가장 많이 검색된 TV쇼는 OCN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경이로운 소문'이었다. 유튜버 전용진이 기획한 웹예능 '머니게임'이 3위를 차지, 유튜브 콘텐츠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tvN '철인왕후'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아케인'이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올해 한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영화는 엄청난 팬덤을 이끌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편'이었다. '이터널스', 호러영화 '랑종',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승리호', '블랙 위도우'가 그 뒤를 이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