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공식]"크리스마스 로맨스의 정석"…'러브 액츄얼리' 12월 23일 재개봉

이승미 기자

입력 2021-12-03 08:32

수정 2021-12-03 08:36

"크리스마스 로맨스의 정석"…'러브 액츄얼리' 12월 23일 재개봉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최고의 윈터 로맨스 '러브 액츄얼리'(리차드 커티스 감독)가 크리스마스를 앞둔 오는 12월 23일 재개봉한다.



2003년 처음 공개된 이후 올해로 18주년을 맞이한 '러브 액츄얼리'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모습도 색깔도 다르지만 저마다의 사랑을 이야기하는 여덟 커플의 사연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로맨틱하게 다룬 영화다. '노팅 힐' '빌리 엘리어트' '브리짓 존스의 일기' '어바웃 타임' 등 관객들의 감성을 사로잡은 수많은 작품들로 사랑받고 있는 영국의 대표 제작사 워킹타이틀이 선보인 가장 황홀한 크리스마스 선물로 전 세계에서 제작비 대비 6배가 넘는 흥행을 기록한 바 있다.

영국 수상과 비서, 중년의 남편과 아내, 결혼을 앞둔 신부와 친구, 새아빠와 아들 등 개성 넘치면서도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사연은 사랑에 설레고 또 아파하며 그럼에도 사랑을 꿈꾸고 맞이하는 우리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며 국내 관객들에게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특히 'All You Need is Love',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Christmas is All Around' 등 수십 번을 들어도 질리지 않는 '러브 액츄얼리'의 OST들은 겨울만 되면 빼놓을 수 없는 설레는 음악으로 기억되고 있다.

한편 '러브 액츄얼리'는 사랑을 시작하고 사랑에 아파하며, 또 사랑으로 하루를 보내고 내일을 맞이하는 모든 이들의 생애 가장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그리는 로맨스 영화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