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스포티파이가 'K-알앤비' 대표주자로 픽했던 니브, 9일 신곡 'party without u' 발표

이정혁 기자

입력 2021-11-05 18:06

수정 2021-11-05 18:06

스포티파이가 'K-알앤비' 대표주자로 픽했던 니브, 9일 신곡 'part…


가수 니브(NIve)가 오는 11월 9일 디지털 싱글 'party without u'를 전세계 동시 발표한다.



니브(NIve)는 곡 발매에 앞서 네 차례에 걸쳐 특유의 재치를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싱글 'party without u'는 피츠카토 현 사운드가 인상적인 팝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기타, 베이스 등의 악기 구성만으로도 쓸쓸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니브는 글로벌 데뷔곡 'Getaway'를 미국 시장에 발매한데 이어, 꾸준히 신곡을 발표하며 해외 음악 팬들을 결집시켰다.

이에 미국 빌보드지가 니브를 조명했으며, 한국에 진출한 스포티파이 광고에 'K-알앤비'의 대표 주자로 얼굴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 에어비앤비 '인사이드: 한옥' 캠페인에도 전격 발탁된 바 있다.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로도 실력을 인정받았다. 첸(CHEN)의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BTS, EXO, NCT 등 내로라 하는 아티스트의 앨범에도 참여했던 것.

이 밖에 JTBC '비긴 어게인 - 오픈마이크'의 첫 주자로 가수 제이미와 함께 출연하여 큰 인상을 남긴 바 있고, 지난 달 23일에 열린 페스티벌 'Have A Nice Day ? the Weekend'를 통해 국내 팬들과의 첫 만남을 가졌다.

국내외에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는 니브가 이번 신곡 'party without you'로는 어떤 바람을 일으킬 지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