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 인해 출시 후 이틀간 시가총액이 4조원 가까이 빠졌고, 급기야 엔씨소프트는 사과문까지 발표하며 시스템을 개편하기로 했다. 빠른 대처로 인한 영향인지 일단 매출은 반등하며 향후 추이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26일 출시된 '블소2'는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IP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글로벌 매출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기대작으로 평가받았다. 사전예약에 746만명이 참여, 역대 최고 기록을 쓸 정도였다. 출시 후 많은 게임사들이 겪는 서버 다운이나 지나친 대기열 발생, 에러 속출 등과 같은 운영상의 문제가 없을 정도로 그동안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쌓아온 기술력이 잘 녹아 있었다. 하지만 정작 유저들의 불만은 게임성과 운영이 아닌 '리니지'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은 과도한 과금 시스템에 집중됐다.
예기치 못한 유저들의 반발에 출시일인 26일 종가 기준 주가가 무려 15.29%나 하락했고, 27일에도 7.05%가 떨어지면서 시가총액이 3조 9000억원이나 사라지고 말았다. 이에 엔씨소프트는 시즌패스 상품 구매와 상관없이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했고, 모든 이용자에게 불편에 대한 보상으로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출시 이틀만에 대처에 나섰다. 또 엔씨소프트는 "출시 이후 이용자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다양한 의견과 건의를 경청해 게임 서비스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개선 방안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