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줌人] '키 이모'→2년 반만 솔로컴백…샤이니 키, 전방위 '만능 치트키'

백지은 기자

입력 2021-08-24 09:52

수정 2021-08-24 09:53

 '키 이모'→2년 반만 솔로컴백…샤이니 키, 전방위 '만능 치트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샤이니 키가 전천후 활약상을 예고했다.



키는 현재 MBC '나혼자 산다', tvN '놀라운 토요일-도래미 마켓' 등에 출연하며 예능감을 발산 중이다. 특히 '나혼자 산다'에서는 반려견 꼼데, 가르송과 함께 하는 일상을 공개, 수준급 요리실력과 깔끔한 살림실력을 보여 화제를 모았다. 키의 순두부 라면, 레몬버터, 기범주 등이 SNS 상에서도 화제의 레시피로 인기를 끌고 있을 정도다. 그런가하면 '아유 지겨워'를 되풀이 하는 특유의 말투로 반전 웃음을 안기며 '키 이모'라는 새로운 애칭을 얻기도 했다.

그동안 드라마 '혼술남녀' '파수꾼', 영화 '뺑반'을 통해서는 자연스러운 일상 연기력을 선보여 호평받았고, 무대 위에서는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좌중을 사로잡았던 키가 인간적인 매력을 발산하며 새로운 팬층이 유입되고 있다.

대중적 호감도가 급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키가 2년 6개월 만에 솔로 컴백한다. 2019년 3월 발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아이 워너 비' 이후 오랜만의 솔로 활동인 만큼,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30일 신곡 '헤이트 댓…'을 선공개하고 9월말 새 솔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키는 샤이니 내에서도 리드 댄서 겸 보컬로 활동하며 다방면에 탁월한 재능을 뽐내 '만능 열쇠'라 불리는 멤버다. 보컬 랩 댄스 실력을 모두 겸비한 팔방미인으로 2018년 11월 '포에버 유어스', 솔로 정규 1집 '페이스'를 발표하고 솔로로 데뷔,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보여줬다. 그만큼 키가 새롭게 선보일 솔로 음반은 어떤 매력으로 채워냈을지 팬들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다.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