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단독]'근대5종 첫 메달' 전웅태, '나혼자산다' 출연 최종 불발…'비스'·'물어보살'서 본다

이승미 기자

입력 2021-08-13 10:09

수정 2021-08-13 10:12

'근대5종 첫 메달' 전웅태, '나혼자산다' 출연 최종 불발…'비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근대5종 올림픽 메달리스트 전웅태의 '나 혼자 산다' 출연이 아쉽게 불발됐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도쿄올림픽 근대5종에서 대한민국에 최초로 동메달을 안긴 전웅태가 최근 논의 끝에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앞서 한 매체는 전웅태가 '나 혼자 산다' 출연을 확정했다고 보도했으나,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전웅태는 싱글라이프를 보여주는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의 프로그램 취지와 맞지 않다고 판단, 출연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 혼자 산다' 측은 도쿄올림픽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이 녹화에 참여했으며, 여러 차례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바 있는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 역시 재출연을 논의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전웅태의 '나 혼자 산다' 출연은 아쉽게 무산됐지만, 전웅태는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과 '비디오스타' 출연을 확정했다. 특히 지난해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 비인기 종목 국가대표로서의 설움을 전한 바 있어, 메달과 함께 금의환향하는 그의 재출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근대 5종은 사격 펜싱 수영 승마 육상 등 5개의 종목을 한 명의 선수가 모두 치러 각 종목의 점수를 합산한 총점으로 순위를 정하는 종목이다. 전웅태는 이번 올림픽에서 합계 1470점으로 3위를 차지해 동메달을 따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