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리뷰] "임영웅 '으르렁' 댄스→회심의 터닝슛"…'뽕숭아학당', 최고시청률 11.3%

백지은 기자

입력 2021-08-05 08:22

수정 2021-08-05 08:35

 "임영웅 '으르렁' 댄스→회심의 터닝슛"…'뽕숭아학당', 최고시청률 1…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미스터트롯' 톱6와 특별한 인연들의 한 여름밤 감성 캠핑이 그려졌다.



4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는 임영웅 영탁 정동원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의 수뽕투어가 진행됐다.

본격적인 투어에 앞서 멤버들은 가면으로 얼굴을 가린 인연의 목소리만 듣고 정체를 알아내야 하는 '뽕면가왕'에 도전했다. '어머님의 자장가'를 부른 원조 제이팍은 영탁의 인연인 배우 박준규였다. 영탁은 "'네가 왜 거기서 나와' 뮤직비디오에 흔쾌히 출연해주셔서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담배가게 아가씨'를 정직하게 부른 '펜트하우스 골프왕'은 축구선수 이동국일 거라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배우 김소연의 남편인 배우 이상우로 드러났다. 이상우는 장민호와 '골프왕'을 통해 친분을 쌓은 바 있다.

'난 괜찮아'로 오두방정 매력을 뽐낸 아찔한 매력 감별사는 방송인 홍석천이었다. 홍석천은 "임영웅이 '판타스틱 두오'에 출연했을 당시 스타가 될 줄 알았다. 박현빈을 넘는 스타가 될 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편지'를 부른 젤리천사는 당혹스러운 창법으로 모두를 혼란에 빠트렸다.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신과 아내 모두 '테레비'에 나온다는 젤리천사의 힌트에 오히려 톱6는 혼란에 빠졌다. 그런 젤리천사의 정체는 배우 진태현이었다. 그는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운명'에서 김희재, 이찬원과 팀을 짜 장모님의 생신을 축하한 바 있다. 이에 김희재와 함께 당시 불렀던 노래를 즉석에서 재현하기도 했다.

이찬원이 '미스터트롯'에서 불러 화제를 모았던 '진또배기'로 압도적인 무대매너와 가창력을 뽐낸 실버 광창력은 비투비 서은광이었다. 서은광은 이찬원과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만난 사이. 두 사람은 발라드곡 '모든 날, 모든 순간'을 화음까지 넣어 부르며 찰떡 케미를 뽐냈다. 마지막 정동원의 지인으로 등장한 테라스 김동률은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를 불렀다. 테라스 김동률은 두 시간 대기 끝에 무대에 올랐으나, 노래가 시작되자마자 정체를 들켜 웃음을 자아냈다. 테라스 김동률의 정체는 황윤성이었다.

이후 톱6와 인연들은 '붐크레이션'을 즐겼다. 노래를 듣고 모두 같은 춤을 춰야하는 동작 게임부터 외국인이 읽은 노래 가사를 듣고 어떤 곡인지를 맞춰야 하는 '번역기 노래 퀴즈'까지 다양한 게임으로 열정을 불태웠다. 또 저녁식사로 준비된 캠핑 바베큐를 즐기기 위한 눈치게임, 고기 도둑의 등장 등으로 신나는 추억을 만들었다. 피날레는 톱6와 인연들의 족구대결이었다. 임영웅 팀에는 박준규 장민호 진태현 이찬원이, 영탁 팀에는 서은광 홍석천 황윤성 이상우가 포진했다. 양팀은 치열한 접전을 벌였으나 결국 서은광의 매서운 서브를 앞세운 영탁 팀이 승리를 거뒀고 임영웅 팀은 캠핑 뒷정리를 깔끔하게 해냈다.

이날 방송에서 단연 눈길을 끈 건 임영웅이었다. 엑소 '으르렁'을 맞힌 뒤 으르렁 댄스를 추며 분위기를 돋궜고, 번역기 노래 퀴즈에서도 외계어 같은 문장을 듣고도 연신 정답을 뽑아냈다. 특히 족구 대결에서는 회심의 터닝슛까지 선보이며 영탁 팀을 떨게 만들었다.

이에 이날 방송분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시청률 8.2%, 분당 최고 시청률 11.3%를 기록하며 수요 예능 절대강자의 위엄을 입증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